팔공산

나도 할리우드 여배우가 되고 싶다 할리우드 피트니스 따라잡기 본문

80들의 건강

나도 할리우드 여배우가 되고 싶다 할리우드 피트니스 따라잡기

팔공산 2020-06-02

피트니스 전문가로 미국 할리우드 최고 스타들의 개인 운동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운동 효과를 최대한 이끌어내려면 누구든지 꾸준히 따라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녀가 줄리아 로버츠, 클라우디아 쉬퍼 등 할리우드 스타들을 직접 지도했던 운동법을 소개한다.

how to get holly wood body
내게 딱 맞는 운동량은?
체중 조절과 건강한 몸을 만들려면 하루 최소 30~60분 동안 중간 수준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하루 30분 정도의 운동은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되므로 평소 몸을 잘 움직이지 않고 지내왔다면 이 정도 선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제대로 알고 똑똑하게 먹기
다이어트와 몸 만들기에서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섭생이다. 몸매 좋은 할리우드 스타들의 경우 세 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사람들이 많으며 채소와 콩류 등 건강한 단백질 위주로 섭취해 건강을 유지한다. 소식을 하고 바쁠 때는 틈틈이 달걀이나 견과류 등의 간식을 챙겨 먹는 것도 특징.

1_가공식품을 먹지 말자
청량음료나 과일무스, 빵, 과자 등에 많이 들어 있는 과당은 체중을 증가시키고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다. 천연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은 낮은 현미나 통밀, 과일과 채소를 먹는다.

2_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먹자
시금치, 브로콜리, 붉은 피망, 멜론, 고구마, 오렌지, 키위 등에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3_조금씩 자주 먹자
너무 배가 고프거나 부른 상태는 좋지 않다. 하루 세 끼를 먹는 방법 대신 여러 차례 조금씩 나누어 먹자.

4_끼니를 거르지 말자
음식을 먹지 않으면 우리 몸의 대사율이 떨어져 열량이 덜 연소한다. 끼니를 거르면 몇 시간 뒤에는 엄청나게 배가 고파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마구 먹기 쉽다.

5_건강한 지방을 선택하자

식물성 기름이나 견과류, 아보카도 같은 불포화지방을 섭취하자. 지방과 비계가 많은 고기나 유제품 등 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동물성 지방은 먹지 말자.

6_식이섬유를 채우자

식이섬유가 풍부한 먹을거리는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음식이 소화관을 지나가는 데도 도움을 주어 흡수되는 열량이 줄어든다.

7_섭취량에 신경 쓰자

요리할 때는 계량컵을 사용하고 음식을 주문할 때는 적은 양을 주문하는 훈련을 한다. 또 접시를 깨끗이 비우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기억할 것.

8_카페인을 줄이자

카페인은 우리 몸에서 수분을 앗아가고 뼈에서 칼슘을 걸러낸다. 술 역시 수분을 뺏어가므로 하루 한 잔 이상은 마시지 않도록 한다.

자신의 체형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신체 유형을 만들어내는 데는 유전인자가 큰 구실을 하고 유전인자의 한계를 뛰어넘기란 힘들다. 올바른 식생활을 하고 운동을 하면 몸매가 아름다워지기는 하지만 타인의 몸매로 바뀌지는 않는다. 유명 스타들은 아름답고 건강하며 그들의 체력 관리 습관은 따라 할 가치가 있지만 자신을 그들과 견주는 것은 금물. 그렇게 하면 욕구불만이 커져 결국 자포자기하거나 의기소침해질 뿐이다.

다이어트의 적은 바로 자신
운동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기대치를 현실에 맞게 잡아야 한다. 변화는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는다. 식생활을 개선하고 운동을 하더라도 한 번에 한 단계씩만 밟아나가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은 속성 다이어트가 아니라 평생의 생활 방식을 익히는 것. 완벽해지려고 애쓰는 대신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최고의 몸 상태를 만들어간다는 마음가짐으로 노력하자.

▶ready to practice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운동 시간을 조금씩 나누어 몇 차례에 걸쳐서 한다. 유산소 운동도 한꺼번에 30분간 하지 말고 오전과 오후로 15분씩 나눠서 한다. 짧게 나눠서 해도 열량 소모와 몸매 다듬기 효과에는 차이가 없다.

달력과 수첩을 보면서 하루 중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을 정하자. 매일 같은 시간에 하면 습관으로 굳히기 좋다. 직장 여성이라면 출근 전 새벽에 운동하는 것이 좋고, 아이 엄마라면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난 오전이나 이른 오후에 하는 것이 좋다.


미셸 파이퍼 기초 체력 다지기
바쁜 영화 스케줄 때문에 매일 새벽 4시 30분에 운동했다는 그녀. 물론 가장 힘든 부분은 잠자리를 박차고 나와 몸을 일으켜 움직이는 것. 잠자리에 들기 전 운동 도구를 미리 준비하고 시계 알람을 평소보다 조금 일찍 맞춰놓거고 운동복을 입은 채 자거나 운동복을 침대 옆에 놓으면 운동을 생략하는 일이 줄어든다.


제니퍼 애니스톤 섹시한 상체 가꾸기
제니퍼 애니스톤은 주로 아령 운동과 볼 위에서 하는 운동으로 팔, 어깨, 등, 가슴 근육을 멋지게 다듬었다. 이 운동을 하면 섹시한 상의를 자신 있게 입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세와 건강도 좋아진다. 아무 생각 없이 멍하니 텔레비전을 볼 것이 아니라 보면서 팔굽혀펴기라도 해보자. 힘도 덜 들고 시간도 잘 간다. 하지만 동작을 할 때 그 운동 부위를 의식하며 해야만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한다.


클라우디아 쉬퍼 슈퍼모델 하체 만들기
클라우디아 쉬퍼는 산책과 줄넘기를 통해 효과를 많이 본 경우. 산책은 다리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겸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운동 강도를 높이고 열량을 많이 연소하려면 되도록 언덕길을 활용하자. 오르막길을 걷는 것은 엉덩이와 허벅지 운동에도 좋다. 줄넘기를 할 때는 팔꿈치를 몸 옆에 가까이 붙인다.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뛸 때는 발이 바닥과 많이 떨어져서는 안 된다.


줄리아 로버츠의 매끈한 다리 만들기
줄리아 로버츠는 자주 조금씩 먹는 스타일이다. 그녀는 평소 외출할 때 건강 간식을 챙겨 갖고 다닌다. 삶은 달걀, 땅콩, 치즈, 해바라기씨, 무가당 채소주스, 뻥튀기, 요구르트 같은 몸에 좋은 간식을 먹는 것. 그녀처럼 매끈한 다리와 탄탄한 엉덩이를 가꾸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정확한 부위를 공략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진 : 조중민 | 진행 김송이 | 자료제공 : 에쎈

[OGTITLE]나도 할리우드 여배우가 되고 싶다 할리우드 피트니스 따라잡기[/OGTITLE]

0 Comments
댓글쓰기 폼